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

아바타 영화 등장인물 줄거리 흥행정보

by 제2의 월급 찾기 2023. 4. 4.
반응형

목차

  • 아바타 등장인물
  • 영화 줄거리
  • 흥행정보

등장인물

제이크 설리(샘 워싱턴 분): 전 해병대 출신으로 하반신이 마비돼 아바타 프로그램에서 죽은 쌍둥이 동생을 대신하는 임무를 맡는다. 그는 판도라 행성의 나비 사회에 침투하기 위해 유전적으로 조작된 나비의 몸인 아바타의 운전자로 선택된다. 네이티리 (조 살다나 역): 나비 공주이자 오마티카야 씨족 지도자의 딸입니다. 그녀는 제이크가 나비족 사이에서 사는 법을 배우고 그들의 삶의 방식에 더 공감하게 되면서 그의 멘토이자 낭만적인 관심사가 된다. 닥터 그레이스 어거스틴 (시고니 위버 분): 식물학자이자 이종 식물학자인 아바타 프로그램의 책임자. 그녀는 제이크의 아바타 미션에서 그의 가이드이자 멘토로 활동하고 있다. 마일즈 쿼리치 대령(스티븐 랭 분): 언옵타늄이라고 불리는 귀중한 광물을 찾기 위해 판도라를 채굴하고 있는 회사인 RDA(자원개발청)의 보안 책임자입니다. 그는 자신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어떤 일도 멈추지 않을 무자비한 군 사령관이다. 노먼 스펠먼 박사(조엘 데이비드 무어 분): 아바타 프로그램의 일원으로 제이크가 나비족의 문화와 언어에 대해 배우는 것을 돕는 외계 생물학자입니다. 트루디 차콘 (미셸 로드리게스 분): RDA를 위해 일하고 제이크와 나비가 쿼리치 대령과 싸우는 것을 돕는 조종사입니다. 모아트 (C. C. H. 파운더 연주): 네이티리의 어머니이자 오마티카야 일족의 정신적 지도자이다. 아이투칸 (웨스 스튜디 역): 네이티리의 아버지이자 오마티카야 일족의 지도자이다. 그는 처음에는 Jake와 그의 의도를 의심했지만, 결국 그를 그들의 의도 중 하나로 받아들이게 된다.

줄거리

'아바타'는 2154년을 배경으로, 인류가 지구의 천연자원을 고갈시키고 현재 달 판도라에서 언바타늄이라는 귀중한 광물을 채굴하고 있다. 판도라의 토착 휴머노이드 종인 나비는 자연과 조화를 이루며 살면서 에이와라고 불리는 신을 숭배한다. 거대 기업인 RDA는 이 행성의 채굴을 담당하고 있으며 인간이 아바타라고 불리는 유전자 조작 나비의 몸을 통제하여 이 종을 연구하고 그들의 사회에 침투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을 만들었다. 전 해병대 출신으로 하반신이 마비된 제이크 설리가 죽은 쌍둥이 형제의 후임으로 아바타 프로그램에 영입된다. 그의 임무는 나비족 사회에 침투하여 그들이 거대한 언베타늄 광상 위에 위치한 성지에서 이주하도록 설득하는 것이다. 제이크는 나비족 공주 네이티리의 지도를 받으며 나비족의 길잡이이자 스승이 된다. 나비족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낼수록, 그는 나비족의 삶의 방식에 더 공감하게 되고 네이티리와 사랑에 빠진다. 그러나 나비족을 재배치하려는 RDA의 노력이 점점 더 강력해지고 폭력적이 되면서 제이크는 자신이 어느 편인지 결정하고 나비족과 그들의 삶의 방식을 위해 싸워야 한다. 나비족과 RDA군 사이의 마지막 전투는 궁극적으로 판도라와 주민들의 운명을 결정짓는 시각적으로 놀랍고 서사시적인 대결이다.

흥행정보

흥행 수입 면에서 역대 가장 성공적인 영화 중 하나이다. 이 영화는 2009년 12월에 개봉되었고, 전 세계적으로 27억 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렸고, 2019년 《어벤져스: 엔드게임》에 의해 능가되기 전까지 역대 최고 수익을 올린 영화가 되었다. 미국과 캐나다에서 7억 6천만 달러, 전 세계적으로 20억 달러 이상을 벌어들였다. 이 영화는 극장에 오래 머물렀고 2010년에 9분 분량의 추가 영상을 추가한 특별판을 포함하여 여러 번 극장에서 재발매되었다. 혁신적인 3D 기술 활용과 획기적인 특수 효과로 호평을 받으며 상업적 성공에 기여했다. 아카데미상에 9개 부문 후보에 올랐으며, 최우수 예술 감독상, 최우수 촬영상, 최우수 시각 효과상 등 3개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 박스 오피스에서도 대성공을 거두었다. 2009년 12월에 개봉되었을 때, 그것은 또 다른 제임스 카메론 영화인 "타이타닉"이 세운 이전 기록을 깨면서 한국에서 가장 높은 수익을 올린 영화가 되었다. 총 1,300만 명 이상의 관객과 약 1억 1,800만 달러의 한국 달러를 벌어들여, 당시 한국 박스 오피스 역사상 가장 높은 수익을 올린 영화가 되었다. 이 기록은 2014년에 또 다른 영화인 "노아링 커런츠"에 의해 능가될 때까지 보유되었다. 시각적으로 놀라운 3D 효과와 몰입적인 세계 건설, 그리고 환경주의와 토착 문화에 대한 존중이라는 주제로 한국에서 찬사를 받았다. 이 영화는 또한 한국의 토착민들과 유사성을 가지고 있는 나비족을 표현하여 한국 관객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

 

반응형

댓글